"지역 상권 활성화 마중물 되길"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박세복 영동군수가 12일 코로나19 경제활성화 대책 회의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관내 지역에서 사용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세복 군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말라붙은 지역 상권을 살리는 마중물이 되어야 한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역 내 사용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영동군에는 총 2만3748세대에 137억원 규모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체크카드로 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18일부터는 각 읍면사무를 통해 선불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박 군수는 "선불카드는 영동사랑상품권처럼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며 "긴급재난지원금을 가급적 선불카드로 신청받아 지역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군내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체 등 지역사회 곳곳을 돌며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군은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이 빠른 시간 내에 지역소비로 이어져 지역 경제가 회복 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박세복 영동군수가 12일 코로나19 경제활성화 대책 회의에서 지역상권을 살릴수 있도록 긴급재난지원금의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박세복 영동군수가 12일 코로나19 경제활성화 대책 회의에서 지역상권을 살릴수 있도록 긴급재난지원금의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박 군수는 "코로나19 사태를 군민 모두가 함께 잘 이겨내고 있는 만큼, 다소 불편이 따르더라도 침제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군민들이 다시 한번 똘똘 뭉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긴급재난 지원금 TF 추진단 구성은 물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제도'를 운영하는 등 신속 정확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체계 관리로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