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용성 기자]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회장 최내현)는 제50회 우륵문화제 슬로건 및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충주 향토문화예술의 중심인 우륵문화제와 중원의 종합문화제의 주제를 결합하여 자유롭게 표현하고, 중원의 문화와 예술의 혼을 문화제 성격에 맞도록 표현하는 것 그리고 특히 제50회를 맞이하는 우륵문화제의 역사성과 전통성을 나타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는 주제와 어울리는가?', '슬로건 및 포스터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인가?', '타 축제 및 문화제 예술제와 비슷한 점은 없는가?', '포스터의 경우 슬로건과 어울리는가?' 를 중심으로 선정 기준을 둔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슬로건의 접수기간은 11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며 포스터 접수 기간은 6월 1일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충주예총 홈페이지 http://www.cjart.or.kr 에서 별도의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cj-artist@hanmail.net로 신청하며 1인당 2작품 까지 지원 가능하다.

총 상금은 슬로건 당선작 1팀에게 50만원, 포스터 당선작 1팀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며 당선작은 제50회 우륵문화제 공식 슬로건 및 포스터로 활용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