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금희)는 금연의 날(5월 31일)과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표어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작품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자메일로 접수한다.

공모전 주제는 '금연'과 '구강건강'으로, 글자 수 20자 이내로 만든 표어와 관련 사진을 학교별로 취합해 오는 29일까지 전자메일(heyyoon1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 보건소는 응모 작품 중 총 18점(최우수 6점, 우수 12점)을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내달 8일 각 학교로 통지하고, 괴산군 홈페이지(www.goesan.go.kr)에도 게시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금연의날과 구강보건의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구강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