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21일 충주시여성기업인협회와 (주)새한을 방문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설명회를 가졌다. / 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21일 충주시여성기업인협회와 (주)새한을 방문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설명회를 가졌다. / 충주시 제공

[중부매일 박용성 기자] 충주시는 21일 충주시여성기업인협회와 충주지역 스마트 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의 선두기업인 새한(주)(대표이사 정순일)을 방문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융합기술이 빠르게 진화하며 다양한 유형의 산업이 출현하고 있으나 그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낡은 규제들이 아직도 산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규제 샌드박스의 핵심 내용 규제인 규제혁신 3종 세트(규제 신속확인·임시허가·실증특례 도입)의 주요 내용과 절차를 안내했다.

또한 스마트공장을 구축 운영하면서 새한(주) 기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며 충주지역 내 기업에 스마트공장의 기술 확산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의지를 다졌다.

시는 지방규제 설명회를 통해 규제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발굴·해소하고 나아가 건의 사항에 대한 기업 의견을 직접 현장에 피드백함으로써 개선 결과를 신속하게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들의 각종 규제와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며 경영난을 겪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규제개혁을 실행하고, 주민생활의 불편을 야기하는 자치법규와 기업활동의 애로사항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규제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