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 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 업로드

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2020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선포 영상이 공개됐다.
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2020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선포 영상이 공개됐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2020년 제23회 책읽는청주 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 선포 영상을 지난달 29일 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해마다 문화·예술·출판·독서 관계자 및 시민들의 참여와 축하로 책읽는청주의 시작을 알렸던 대표도서 선포식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감염예방을 위해 영상으로 대체·제작됐다.

영상은 한범덕 청주시장의 대표도서 선포와 책읽는청주 추진위원들의 함께 읽기 독려, 북튜버 '락서'의 대표도서 소개로 알차게 구성됐다.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책읽는청주 및 청주시립도서관 관련 영상을 업로드 해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서관은 책읽는청주 일반·청소년부문 대표도서 '역사의 쓸모'와 '뉴스, 믿어도 될까?'를 오디오북과 전자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반부문 '역사의 쓸모'는 전자책 및 오디오북으로 이용 가능하며, 청소년부문 '뉴스, 믿어도 될까?'는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오디오북 및 전자책은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 전자도서관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청주시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직접 도서관에 가지 않고, 개인용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