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단지 '홍제문' 개방 프로모션 진행
백제문화단지 '홍제문' 개방 프로모션 진행
  • 윤영한 기자
  • 승인 2020.06.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군에 자리한 백제문화단지는 '홍제문' 개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제문화단지는 국내 최대 백제 역사테마파크로 우리나라 삼국시대 중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했다. 백제문화단지 내의 사비궁은 작년 초 방영했던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 속 주인공의 화려한 혼례식 장면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백제문화단지에서 6일부터 수 년간 일반인들에게는 개방되지 않았던 궁 서편의 '홍제문'을 개방한다. 홍제문은 '넓을 홍(弘)'자에 '백제 제(濟)'자를 써 '백제의 문화를 현대에 널리 계승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름에 담긴 뜻처럼 현대 문물의 산실 중 하나인 아울렛과 백제문화단지를 연결하는 오작교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해당 문이 개방되면 단지에서 롯데아울렛 부여점 2층까지는 도보로 단 5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역사 체험과 알뜰한 쇼핑까지 연이어 즐길 수 있다.

또한 홍제문으로 들어서면 사비궁부터 복원된 위례성까지 이어지는 '백제 아름다운 길'을 거닐어 볼 수 있으며, 길 중간에는 사비시대의 주거생활을 재현한 생활문화마을과주막이 자리하여 백제인들의 생활을 관찰하고 쇼핑 전의 출출함도 달래볼 수 있다.

한편 백제문화단지는 오는 28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 기간 동안 홍제문 개방 기념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홍제문 입장 시에 제시하면 정상 입장료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해 볼 수 있다.

또한 홍제문이 오픈되는 6일~7일까지 이틀 간은 홍제문으로 입장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키다리삐에로의 '요술풍선 선물 이벤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