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경찰서(서장 김한철)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된 치안공동체 활동 공백으로 인한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부재를 해소하기 위해, 치안소식지(발행부서 괴산지구대 경감 황상현) '인연'을 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치안소식지에는 경찰서 소식(괴산지구대) 및 지역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탄력순찰 및 보이스피싱·도난 등 범죄 예방 방법,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민식이법' 등 최근 개정된 법률 정보 등이 담겨있다.

괴산경찰서는 이번 달 제1호 치안소식지를 생활안전협의회 등 협력단체, 접촉 고객 및 주민, 아파트 단지, 공공장소 등에 배포했다.

김한철 괴산경찰서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정하고 믿음직한 괴산경찰이 되기 위해 적극행정을 펼치겠다"며 "치안소식지가 민·경 소통창구가 될 것을 기대하며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경찰의 노력을 격려해주시고 의견을 공유해 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경찰서는 '인연' 소식지는 분기마다 치안상황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제작할 예정이며, 6월중 치안소식지 '평안'(발행부서 증평지구대 경정 안판국)을 추가 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경찰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