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미협 기획전에 전시되는 작품들.
민미협 기획전에 전시되는 작품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를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사)민족미술인협회충주지회(지회장 신선희)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충주 관아갤러리에서 '제17회 충주민미협 정기전'을 개최한다.

'충주를 담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충주라는 공간과 삶을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과 해석을 통해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회다.

회화와 설치, 도예 등 다양한 장르의 개성있게 표현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공간을 작가별로 배분해 전시하는 형태로 열려 관심을 끈다.

신선희 작가의 '홍옥'은 잊혀져가는 옛 충주사과의 맛과 그 속에 담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김유미의 '충주사과'는 사과나무와 도자기 사과를 결합한 설치작품으로 자연과 도시공간을 결합해 새로운 해석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권길순의 'Time-Traveller' 시리즈는 작가와 관람객이 시간여행자 관점에서 충주를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이밖에도 여러 작가들이 충주의 삶과 공간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한편, 이번 전시는 국원고등학교 교과 연계 과정으로 전시장 관람 후 화평문을 작성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신선희 지회장은 "충주에서 삶을 살아 온 작가와 시민들이 소통과 교감의 좋은 기회 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를 실천하면서 소홀해진 대면접촉의 기회를 작품 감상을 통해 해소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