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5명 추가 지역누적 96명 n차 감염이 확산 양상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n차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가 익명검사 제도를 도입키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4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신분 노출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검사를 기피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익명검사 제도를 도입 방침을 밝혔다.

이어 "오렌지타운과 둔산전자타운 내 방문판매업소를 직접 찾았거나 다단계 관련 감염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시민은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건소를 포함해 모든 선별진료소에서 주소지와 상관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신속한 검사로 추가 확산을 막는 데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시는 고의로 동선을 숨겨 역학조사와 방역을 방해한 혐의(감염병예방법 위반)로 확진자 2명을 이날 중 추가 고발할 계획이다. 시는 앞서 50번 확진자(50대 여성)를 고발했다.

이날 대전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추가 발생했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가 96명으로 늘었다.

92번 확진자는 유성구 거주 60대 남성으로 집단감염이 일고 있는 둔산전자타운 관련 접촉자다. 16일 부터 발열증상이 발현됐고 23일 선별진료소에서 검사한 뒤 확진판정을 받았다.

93번 확진자는 서구에 사는 50대 여성으로 역시 집단감염지인 오렌지타운 상가 관련 접촉자다. 16일부터 증상이 발현돼 24일 확진판정됐다.

94번 확진자(서구·50대 여)와 95번 확진자(서구·50대 여)는 86번 확진자의 접촉자이고, 96번 확진자 (서구·60대 여)는 공주 2번 확진자와 관련된 토지법인 콜센터 직원이다.공주 2번 확진자가 근무한 둔산동 대한토지법인 콜센터와 관련한 접촉자 89명에 대해선 전수검사가 끝났고, 96번 확진자 외에 추가 확진자는 아직까지 없다.

앞서 전날 오후 늦게 유성구 안산동에 거주하는 70대 남성도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은 둔산전자타운을 방문한 75번 환자와 접촉했다.

시는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한 병상확보를 위해 인접 충청권과의 유기적인 공조로 권역내 병상을 공동활용할 방침이다.

현재 충남대병원과 보훈병원에 64개 병상이 마련됐고, 청주와 충주의료원, 천안의료원 등에 187개 병상이 확보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