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유튜브에 소개되고 있는 어묵미니김밥/제천시 제공
제천시 유튜브에 소개되고 있는 어묵미니김밥/제천시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가 한방자연음식브랜드인 '약채락(藥菜樂)' 쿠킹 클라쓰를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제천시'에 약채락은 '약이 되는 채소를 먹으면 즐겁다'를 주제로, 제천 고유의 한방자연 약선 음식브랜드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시는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약채락의 '황기 막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컨텐츠도 제작했다.

황기 막간장은 지난해 9월 판매를 시작한 상품으로, 황기의 유효 성분과 약리작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시간 내에 진액을 추출해 만든 간장이다.

특허 등록된 상품이며, 황기와 당귀 추출액도 포함돼 있으며, 약채락 음식업소 및 제천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당귀약 고추장과 뽕잎 약초소금, 양채페스토 등 다양한 천연 양념재료도 주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약채락 쿠킹 클라쓰 영상에는 현재 어묵미니김밥, 누들궁중떡볶이, 전복장, 간장두부조림이 올라 있다.

이 영상은 천연양념연구개발 및 요리연구가로 활동 중인 박상혜 요리연구가가 함께 했다.

약채락의 천연양념재료 및 필요한 재료를 간단하게 준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 간식, 식사 등을 준비할 때 활용하기 좋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약채랑 쿠킹 클라쓰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맛볼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