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의 특별한 잠재력' 특강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3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제3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의 특별한 잠재력'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힐링닥터 콘서트는 '아이를 보는 마음의 시력을 높여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6명을 초청, 2천201명의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릴레이 특강으로 진행하고 있다.

8월 제3회 힐링닥터 온라인 콘서트는 소아청소년기 행동장애, ADHD를 주제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가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의 특별한 잠재력'이라는 주제로 실시한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에 대해 알아보고, ADHD 아이들의 장점을 이끌어 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부모와 교사의 지도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아이들의 특정 행동 장애에 대한 어른들의 올바른 이해가 뒷받침될 때 자녀 또는 학생을 위한 심리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을 갖고 행복하게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11월까지 진행되는 제4~6회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을 원하는 학부모는 에듀힐링센터(042-865-9365)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