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고가 마련한 '1회 교육과정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대입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 /청원고 제공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청원고등학교는 18일 교정에서 '1회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의 선택 교육과정 이해와 진로 맞춤 설계 및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 꿈의 반딧불이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운영된 교육과정 박람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교과 및 진로 설명회와 오프라인 박람회 부스 운영을 결합한 블렌디드 형식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박람회를 위해 준비한 자료들을 학교 홈페이지 고교학점제 자료실에 업로드했다.

박람회는 교육과정 또래 도우미와 교육과정 어드바이저 교사들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했다.

교육과정 또래 도우미 학생들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학과에 대한 설문 후 학과 정보 및 교육과정, 직업 정보 등을 조사해 포스터와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교육과정 어드바이저 역할을 담당하는 교사들은 10시간의 온라인 연수와 3시간의 교육과정설계 실습 연수를 이수한 후 교육과정 설계상담 및 교과안내 동영상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