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말까지 참여 주민 신청 받아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소방서(서장 송정호)는 국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동승 체험을 23일 실시했다.

이번 동승 체험은 주민이 훈련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양보 운전 및 불법주·정차 근절,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위해 마련됐으며, 23일에는 이수완 도의원(진천 2)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훈련에 참여해 출동 중 어려운 점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진천소방서에서는 소방관 12명, 경찰관 2명, 차량 5대를 동원해 소방서에서 출발, 진천읍사무소로 도착하는 코스로 훈련을 진행 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주민들과는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진천소방서는 12월 말까지 동승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군민(미취학 아동 제외)은 소방서 홈페이지 '소방차 동승 체험 신청' 게시판에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소방서 지휘조사팀(043-539-8166)으로 전화하면 된다.

송정호 진천소방서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는 안전의 첫걸음이자 생명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약속"이라며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진천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