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정미 기자]대전 대덕구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리딩리딩 언택트 독서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독서문화 축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비대면, 새로운 독서문화를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릴레이 비대면 명사특강, 가족인문 북토크, 독서캠페인, 도서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릴레이 명사특강은 지질환경(최성희 충남대 교수), 교육(이지은 작가), 여행(태원준 여행작가), 조향(노인호 향기의미술관대표), 영화(원은정 한국청소년센터대표) 등 5개 테마로 열린다.

가족인문 북토크에서는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이란 주제로 독서를 통해 책과 함께 성장하는 가족의 모습을 작가(주제도서 김정은 작가)로부터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패널들과 자유토론을 통해 가족 인문 독서문화 확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북토크 영상은 행사 후 도서관 밴드(Booking~대덕구 도서관), 대덕구복합문화센터홈페이지, 덕구티이비(유튜브)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도서 전시행사는 대덕구 도서관 3곳(신탄진, 안산, 송촌)에 원화, 가을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주제로 9월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의해 도서관 임시휴관이 지속될 경우 비대면 방식의 전시로 전환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주민들이 이번 언택트 독서문화 축제를 통해 강연을 듣고 전시물을 감상하면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귀중한 선물 같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 공지사항 또는 도서관(신탄진 042-608-5522, 안산 042-5552, 송촌 042-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