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심리지원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인력 서비스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한 무료 심리상담을 실시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심리상담 전문가로 구성된 재난심리지원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재난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과 조속한 일상 회복 지원에 나섰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위탁 운영중인 대전재난심리지원센터에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등 72여 명의 전문 인력이 심리 상담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각 구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4일 기준 대전시민 1천33명이 자가격리 생활 중이고, 지난 7월 30일 집중호우로 208가구 441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시는 지난해 풍수해와 화재, 교통사고 등 재난피해자 455명에게 무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 8월 말 기준으로는 242명을 지원했다.

박월훈 시 시민안전실장은 "일상생활의 많은 제약으로부터 느끼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필요 시 전문기관 의뢰를 통해 사회적 병리현상을 방지하는데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수해 #코로나19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