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당정협의회 개최… 내년 국비 확보 등 지원방안 논의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들이 국비 확보와 혁신도시 지정 문제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7일 대전시와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허 시장과 박영순 시당위원장, 박범계·조승래·황운하·장철민 의원은 6일 오후 대전시청 소회의실에서 비공개 당정협의회를 열고, 혁신도시 지정 등 14건의 시정 현안과제와 예비타당성 통과과제 4건, 내년도 국비확보 핵심과제 25건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 핵심 현안인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유치와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대전의료원 건립,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등 4개 사업에 대한 예타 통과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못한 그린뉴딜 클린로드 시스템 설치, 충청내륙권 도시여행 광역관광 인프라 개발 등 5건에 대한 국회 차원의 반영 노력도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전설과 관련해서는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잔류를 확실하게 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허태정 시장은 "민선7기 전반기 동안 지역 정치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국비확보액 3조원 시대를 열었다"며 "그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을 위한 대덕특구 재창조 등 주요 현안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당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지역의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서라도 국비 확보를 비롯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모두 대전시와 함께 모든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