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검진 덕분에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게 됐어요"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청소년들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연달아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7일 진천군에 따르면 해당 공모전은 국민의 건강검진 참여를 유도하고 국민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응모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제12회 공모전에서 장려상에 입상한데 이어 올해는 김다은 청소년이 우수상에 입상했다.

김다은 양은 "평소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먹었던 탓에 지방간염이 있었는데 무료검진 덕분에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식습관과 생활습관도 개선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한편 만 9세 이상 18세 미만의 학교 밖 청소년은 간단한 신청만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을 수 있으며 꿈드림 홈페이지(http://www.kdream.or.kr)나 전화로(043-536-3430) 신청이 가능하다.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간염검사 ▶흉부촬영 ▶구강검진 등을 진행하며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식생활, 운동, 개인위생 등의 건강상담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