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유원대학교는 8일 영동본교 정원감축과 학과이동에 대해 영동군민들에게 사과했다.

유원대는 사과문을 통해 "유원대학교는 그간 충청북도 남부 3군의 유일한 4년제 대학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과 함께 국책사업, 도 사업 등을 유치하여 군민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애써왔으나 우리나라 인구의 절대적 감소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와 가혹한 대학의 정원 줄이기를 위한 대학구조개혁평가에 직면하게 되면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벼랑 끝에 내몰리게 돼 부득이 신입생 모집 정원 140명을 본교인 영동캠퍼스에서 아산캠퍼스로 이동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과정에서 영동군과도 여러 번의 협의를 했으나 모두 무산됐고 부득이 2021년도 입시상황의 도래에 따라, 긴급하게 이를 결정하고 추진하게 돼 영동군민들에게 당혹감을 느끼게 해 매우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지역주민과 대학의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도 할 수 있고 해야 할 일은 많다고 생각되며 대학 총장이하 구성원 모두는 상생발전을 위해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특성화 사업의 유치, 해외 유학생 유치 및 충청북도 지역발전 예산 및 사업 유치,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의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밀착형 기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 "유원대학교는 영동 지역발전 정책에 적극 협력해 지역주민과 함께 발전하는 대학이 되도록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