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사랑장학재단에 500만원 전달

지난 14일 천안시청에서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의 기탁식을 개최했다./천안시 제공
지난 14일 천안시청에서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의 기탁식을 개최했다./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은 지난 14일 시청에서 천안시 농협조합 공동사업 법인(이하 천안조공법인)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의 기탁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조공법인은 2015년부터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천안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해오고 있으며, 247개교(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약 9만2천명의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급식지원센터 운영 외에도 지역 내 농가들의 수해복구 작업에 적극 참여해 농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충구 천안조공법인 대표이사는 "지난 5년간 안전한 학교급식과 관내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앞으로도 천안산 농산물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와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유능한 지역인재 양성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법인이 되겠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 후원에 감사드리며 후원하신 기탁금은 천안의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