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 조속 추진 요구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 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에 대전시와 충남도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했다.

충청권 공대위는 지난 18일 성명을 내고 "지난 3월 대전시와 충남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통과 됐고 7월에 시행령이 개정됐다"며 "그러나 혁신도시 지정 마지막 단계인 균형위 심의가 아직도 진행되지 않고 있어 차후 일정 자체가 혼란에 빠져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충청권 공대위는 "균형위가 특별법 개정안이 시행 된지 2개월이 지났음에도 심의조차 하지 않는 것은 '책무 방기'이며, 양 지역 주민들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제라도 조속하게 심의위원회를 열어 대전시와 충남도의 혁신도시 지정을 의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2단계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대해서도 빠른 추진을 요구했다.

공대위는 "문재인 정부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지 못한 채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이전을 가속화 하는 등 혁신도시 시즌2를 빠르게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대위는 "국가균형발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수도권 초집중·일극체제 극복을 위해 행정수도 완성뿐만 아니라 2단계 공공기관 이전 등 특단의 조치들을 빠르게 추진해 나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