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환경㈜, 음성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무진환경㈜, 음성장학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0.09.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 삼성면에 소재한 무진환경(주) 김동국 대표가 21일 음성군청을 방문,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동국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감염병과 호우, 태풍 등 사상 초유의 비상상황 속에서 학업에 묵묵히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19는 물론 수해 등 여러 가지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음성군 발전을 견인할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조성된 기금에서 발생된 이자수익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에 쓰이고 있다. 그 밖에도 음성장학회는 명문학교 육성사업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무진환경(주)은 폐기물 재활용 및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김동국 대표는 환경에 대한 남다른 소신과 사명감으로 회사를 경영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역에서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