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 폐기물·재활용 정보 한눈에
서산시 '순환자원정보센터' 홍보 폐기물·재활용 정보 한눈에
  • 이희득 기자
  • 승인 2020.09.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 거래장터인'순환자원정보센터(http://re.or.kr)'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순환자원정보센터는 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재활용 촉진을 위해 폐기물 공급자와 수요자간 최적의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는 폐자원 종합 시스템이다.

환경부가 2012년 개설했으며 ▶중고물품 거래장터 ▶유통지원 서비스 ▶수의견적서비스 ▶무료 입찰시스템 ▶재고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또한, 폐기물 배출자, 처리자, 일반 시민들이 폐기물 및 재활용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놨다.

시는 폐기물 배출업체와 재활용 관련 업체들을 대상으로 유선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하고, 리플릿, 포스터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해 왔다.

앞으로 시 홈페이지와 전광판, SNS 등으로, 순환자원정보센터를 자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신상철 서산시 자원순환과장은 "순환자원정보센터는 배출업자, 처리업자의 손쉬운 거래와 시민들의 자원순환에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며"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자원순환과 재활용팀(☎660-26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