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연고 유공자 합동 참배행사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국립괴산호국원(원장 김종술)은 28일 추석을 맞아 '무연고 유공자를 위한 합동 참배행사'를 실시하고 영상을 제작, 게시했다.

이번 합동 참배행사는 연고 없이 국립괴산호국원에 안장된 국가유공자 13분을 추모하고 기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현충탑에서 김종술 원장님의 추모사 낭독 후 무연고 유공자를 기억하기 위한 롤콜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순서는 개식사,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의전단 묘역이동, 추모사 낭독, 롤콜행사 및 헌화, 경례, 묵념 순으로 진행했으며 김종술 원장의 추모사 낭독 후 의전단원 13명이 무연고 유공자들을 추모·헌화하기 위해 묘역으로 이동했다.

또한, 무연고 유공자 롤콜에 맞춰 헌화,경례,묵념을 통해 그 분들을 추모하고 평안한 안식을 기원했다.

국립괴산호국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연고 없이 안장된 유공자 13분을 추모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그 분들을 기억하고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합동 참배행사 영상은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nc)에 게시해 추모의 마음을 온 국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