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럼·마스코트·포스터·슬로건 4개 부문

옥천군은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을 선정했다.(왼쪽부터 마스코트, 엠블럼, 포스터) / 옥천군 제공
옥천군은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을 선정했다.(왼쪽부터 마스코트, 엠블럼, 포스터)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 엠블럼 등 4개 부문을 선정했다.

21일 군은 충북도민체전에서 활용할 상징물 선정을 위해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열어 엠블럼 등 4개 부문의 최우수, 우수, 가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전 심사와 1차 심사를 거쳐 지난 19일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한 상징물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였다.

이날 선정된 상징물은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40일간의 전국공모를 통해 엠블럼 11건, 마스코트 4건, 포스터 5건, 슬로건 196건을 접수 받은 공모작 들이다.

심사위원들은 사전에 자료를 받은 뒤, 심사 당일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부문별로 3개씩의 작품을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표현하고, 옥천군의 특성과 발전적 이미지를 형상화한 작품에 중점을 두어 심사했다.

최우수 엠블럼은 전체적인 충북도민의 화합 속에서 개최지 옥천의 열정적이며 새롭게 비상하는 희망적인 모습을 미래지향적으로 표현했다.

최우수 마스코트는 옥천군의 농특산물인 포도, 복숭아를 의인화하여 옥천군의 브랜드로 성화를 들고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통해 옥천의 모습과 군민과 충북도민의 열정과 단결 화합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최우수 포스터는 참가하는 선수들의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표현해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상징물은 옥천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표절 등에 대한 이의 신청을 받고 이의 신청을 없는 경우 최종 공모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옥천군은 충북도민체육대회의 당초 2021년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2022년에 개최하지만, 공모 참가자들의 수준 높고, 성의 있는 작품 응모로 상징물 심사를 진행했다.

김성남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취소된 도민체전의 가라앉은 분위기를 이번 상징물 선정으로 활력을 불어 넣어 2022년에 옥천군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체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