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등학교 학생들이 22일 진천경찰서를 찾아 경찰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졌다. / 진천경찰서 제공
서전고등학교 학생들이 22일 진천경찰서를 찾아 경찰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졌다. / 진천경찰서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진천 서전고(교장 한상훈) 학생들이 22일 진천경찰서(서정 정경호)를 방문해 경찰직업을 체험했다.

이날 체험은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해 직업 현장을 방문하는 '진로직업체험의 날' 행사로 학생들이 모둠별로 계획서를 만들고 방문할 직업현장을 직접 섭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솔 교사와 함께 진천경찰서를 찾은 학생들은 경찰서 상황실과 여성청소년계, 수사과 등을 방문해 현장감 넘치는 체험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생들은 여성청소년계 견학체험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교육받고 경찰 장비체험, 112종합상황실 견학, 직원과의 대화를 통한 경찰업무 설명을 듣고 경찰직업을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정경호 진천경찰서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특히 경찰과 청소년들 사이에 소통 창구가 되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유숙 서전고 인솔교사는 "이 체험 목적은 학생들이 스스로 궁금해 하고, 찾아볼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이라며 "현장감 넘치는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진로 상담과 직업체험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