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관 이전 후 첫 기획 현대무용·팝페라·드론 퍼포먼스
27일 10시까지 공예관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으로 선착순
50명만 초대, 공연 일주일 후 온라인으로 영상 공개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올해 말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청주시한국공예관 기획공연의 막이 오른다.

청주시와 청주시한국공예관(이하 공예관)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문화제조창C 문화제조창 5층 다목적공연장(이하 문화제조창 다목적 공연장)에서 공예관의 첫 기획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문화제조창 시대를 연 공예관이 이전 개관을 기념해 2020년 연중 기획으로 마련했던 것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계속 연기되다 이달 첫 무대를 올리게 됐다.

첫 기획 공연의 주제는 '덕분에 콘서트'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은 보낸 시민들과 방역 최일선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한 의료진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공연은 충청권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젊은 현대무용 단체인 '본아트 컴퍼니'와 팬텀싱어 출신의 팝페라 가수와 뮤지컬 가수 등으로 구성된 4인조 팝페라 그룹 '엘볼렌테'의 무대로 1막이 꾸며진다.

2막의 무대는 문화제조창C 중앙광장으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드론 퍼포먼스가 가을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공연 관람은 모든 연령대가 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관람객 50명만 초대해 진행한다. 오는 27일10시까지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www.cjkcm.org)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1인당 4명까지 신청가능하다. 문의 ☎043-268-0255.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