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금속(주)이 영동소방서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했다. / 영동소방서 제공
동성금속(주)이 영동소방서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했다. / 영동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지난 27일 오후 영동군 용산면 소재 동성금속(주)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화재 안전복지 확대를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활동과 연계해 화재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을 통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화재 연기를 감지해 화재 사실을 즉시 알리고 초기에 진화하기 위한 기초 소방시설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동성금속(주) 이희양 부사장 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주택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기증했다.

영동소방서는 영동군 내 화재 취약계층 30가구에 무상으로 보급 설치될 예정이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소화기 한 대를 기증하는 것은 각 가정에 소방차량 한 대를 기증하는 것과 같다"며 "화재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꼭 설치해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