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켓만 들거면 야당 따르라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을 막을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치고 형식적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우애자(국민의힘) 대전시의원은 5일 열린 제255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신상발언에서 "민주당은 무작정 중기부에 찾아가 항의를 하자고 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중기부를 붙잡을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친 뒤 사후약방문만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행정부시장과 청와대 자치비서관의 대화를 언급하면서는 "최소한 대전시장은 혁신도시를 선물로 주고 중기부는 세종시로 이전한다는 말을 알고 있지 않았겠느냐"면서 "대전시는 이런 일을 시민에게 즉시 알리고 논의를 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전시는 모든 정보를 시의회와 시민에게 즉각 공개하고 정치적 숨은 의도를 알고 있거나 엿보인다면 솔직히 시민에게 알리고 대책을 세우라"고 강조했다.

대전시의회가 5일 행정안전부와 중기부를 항의방문한 것에 대해서도 "단 한명인 국민의힘 시의원인 저에게는 묻지도 말고 따라오라고만 한다. 다수당인 민주당 시의회는 형식적인 퍼포먼스를 하지 말고 중앙당과 청와대에 정치력을 보여주라"며 "피켓드는 것만 할거면 아댱을 따르라. 후반기 원구성 파행시 청사로비서 밤샘 농성하던 민주당 모습은 어디갔느냐"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