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가 대학행정 혁신을 도모하고 국제 수준의 교육 서비스 기반 마련을 위해 ISO9001 인증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해 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 체계이다. 제삼자 인증기관을 통해 국제 수준에서 요구한 사항을 충족하는지 평가해 인증받는 제도 이다.

극동대는 ISO9001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며 대학 행정 서비스를 국제적 수준으로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어 대학의 핵심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교육, 연구, 봉사 활동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효율적인 교육 행정 체제를 확립하고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극동대는 내년 1월 대외협력처의 ISO9001 인증을 우선적으로 획득한 후 추후 전체 행정 부서 인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기획처와 대외협력처의 협력으로 행정 업무를 분석하고 국제 수준에 부합하는 표준화 매뉴얼을 작성하며 ISO9001 인증을 준비 중이다. 또한 직원 연수를 추진하는 등 구체적 인증 준비 활동에 나서고 있다.

극동대 배인영 기획처장은 "극동대학교의 국제 수준의 교육서비스 기반 마련과 같은 혁신 활동을 대학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며 구성원 모두의 능력이 국제적 수준에 맞게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ISO9001 인증 획득으로 대학 행정의 국제적 신뢰도를 높이고 인재 양성에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