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고등학교 방문, 100만원 미만 등록금·다양한 장학금 혜택 등 홍보

공병영 총장은 11일 청주IT과학고등학교를 방문, 충북도립대학교의 특징과 장점을 홍보하며 신입생 유치에 나섰다. / 충북도립대학교 제공
공병영 총장은 11일 청주IT과학고등학교를 방문, 충북도립대학교의 특징과 장점을 홍보하며 신입생 유치에 나섰다. / 충북도립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2021학년도 충북도립대 신입생 모집을 위해 전방위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충북도립대학교에 따르면 공 총장은 이날 오전 청주IT과학고등학교를 방문, 충북도립대학교의 특징과 장점을 김태일 교장과 교사들에게 직접 알렸다.

공 총장은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와 옥천고등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등 지역에 위치한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 매년 학생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청주IT과학고등학교를 찾은 공병영 총장은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100만원 미만의 등록금 등을 홍보함과 동시에 충북도립대학교의 학과소개, 향후 취업 전망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충북도립대학교가 교육부 기본역량진단 우수대학으로 선정된데 이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는 등 지역과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날 학교 관계자들은 2020학년도 1학기 기준 0원 등록금 수혜자 57.8%와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 신축 기숙사 준공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충북도립대학교는 학령인구 감소속에서도 2021학년도 신입생 등록률 100% 달성을 목표로 신입생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교수진을 포함한 전 직원들이 직접 충청권과 경기권, 그리고 전북지역 고등학교를 찾아 진학담당 교사와 학생들에게 입시설명을 하고 있다.

공병영 총장 역시 내년 2월까지 신입생 모집 기간에 맞춰 지역 내 고교를 직접 방문, 대학을 홍보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대학이 위기인 가운데 교직원 뿐만 아니라 총장도 직접 신입생유치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해 고교방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우리 충북도립대학교의 장점을 직접 알려 우수 신입생 유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 입학과 관련한 문의는 충북도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cpu.ac.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20-5314)로 하면 된다.

키워드

#충북도립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