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면접특강 13일까지 선착순 60명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대전시가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준비를 위한 온라인 면접특강을 실시한다.

대전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고 정시 대입 일정을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과정 중 일부를 면접대비 특별반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선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예상되는 비대면 방식의 면접 준비, 면접 분야별 핵심 전략 등 수험생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학부모님들의 지도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강은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6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인터넷(http://www.crepasedu.com/academy.php)으로 할 수 있으며, 강의는 온라인 화상강의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한 무료특강으로 진행된다.

이현미 대전시 청년가족국장은 "올해 입시 전형은 코로나 여파로 여느 때보다 훨씬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특강이 자녀의 대학 진학문제로 심리적으로 불안한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시켜주고 자녀의 진로 방향을 잡아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