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 청원광장'에 주민청원 제기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 청주 홍골지구의 초등학교 배정 계획 변경을 요구하는 주민청원이 제기됐다. 11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9일 '충북교육 청원광장'에 '초등학교 배정 문제를 해결해 주세요'라는 글이 게시됐다.

이 글을 쓴 작성자는 자신을 청주 흥덕구 가경동 홍골지구 '아이파크 4단지 입주자 모임'의 주민이라고 밝혔다. 작성자는 "아이파크 4개 단지와 다른 아파트 1개 단지 중 아이파크 4단지만 2023년 개교할 서현2초 학구에서 제외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이파크 4단지는 (인근의 서현2초를 두고) 왕복 8차로가 넘는 제2순환로를 건너 1.5㎞에 떨어진 다른 학교에 배정했다"고 지적했다.

작성자는 "교육청은 분양 당시 (입주 예정자들이 서현2초) 배정을 포기한다는 각서를 제출했다고 주장하지만 학교 근거리 배정은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라며 "서현2초를 증축해 학교 배정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30일 간 300명 이상이 이 글에 공감을 표하면 도교육청은 청원에 답변해야 한다.

이에 대해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계약 때 입주예정자들이 서현2초 학군 배치계획에 대한 동의서를 제출했다"며 "학교 설립계획이 확정된 상태여서 학군 조정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서현2초를 초등 39학급, 유치원 8학급, 특수 2학급을 합해 49학급(학생 수 1천400여명) 규모로 2023년 개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