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창립21주년 기념 2020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창립21주년 기념 2020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김상순)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창립21주년 기념 2020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성일홍 충북도경제부지사, 박문희 도의장, 이청룡 대전지방국세청장,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진규 충북지방조달청장을 비롯해 지역여성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온택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를 병행했다.

이 자리에서 여성기업발전유공자로는 모범여성기업인 부문 ㈜뷰티콜라겐(대표이사 이경숙)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대청산업개발 괴산(상)휴게소(대표이사 이경실), 덕영테크(대표 김금자), 다산조명(대표 박경숙)과 여성기업발전에 기여한 근로자로 박나래(코아콤 이사), 오현정(㈜대일물산 실장)이 충북도지사표창을 수상하는 등 20명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여기에 여성기업발전에 기여한 장기근속 직원의 자녀에게 장학금 30만원씩 7개사에 지원하고, 온택트진행을 협조해준 아이티드림(대표 권순옥) 등 여성기업 4개사에 지회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용홈페이지 개설(www.cbceo.kr)을 통해 유튜브로 생중계를 진행했고 지역맘커뮤니티와 여성기업제품 응원이벤트, 유튜브개설 및 홍보영상 제작, 여성CEO온라인마켓(70여개사 참여) 등도 실시했다.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위기에 특히 강한 DNA를 갖고 있는 우리 기업인들이니 과감한 투자와 전략으로 새로운 전환을 반드시 이뤄내시길 바란다"며 "오늘 영광의 수상을 하는 여성기업발전유공자 분들께서는 앞으로도 지역경제발전은 물론 세계 속에 우뚝 서는 기업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완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