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통해 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랜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역량교육개발원은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9일 재학생 대상으로 5대 핵심역량 중 하나인 '글로컬 능력 강화 특강'을 Teams를 활용, 개최했다고 밝혔다.

역량교육개발원에서는 5대 핵심역량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는 글로컬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이원희 강사가 '빅데이터를 통해 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랜드'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원희 강사는 다양한 정보가 폭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와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의 일상생활이 변화되는 모습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흥미롭게 제시했으며 코로나 이후 시대의 모습을 통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강동대 건축학과 안종식 학생(15학번)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텍스트의 해석을 넘어 사회의 변화와 그 의미를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 이후로의 새로운 일상과 관계의 변화 속에서 빠르게 적응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들을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지는 현대사회에서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서 좀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변화를 감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