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2020 CanDo Leader 성과발표회
온라인 2020 CanDo Leader 성과발표회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 주최로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CanDo Leader 성과발표회 및 미래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CanDo Leader 프로그램은'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라는 호서대의 인재상 구현을 위한 수월성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존 북파티(Book Party)·창의융합·봉사 프로젝트에 4차산업 프로젝트를 추가하여 시대적 흐름에 맞춘 프로젝트 주제의 다양화 및 고도화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창의력교육학회 김누리 학술위원장, 선문대학교 IT교육학부 김진묵 교수,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신선영 사무국장 등 프로젝트별 전문가와 참여 학생 및 지도교수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과 연계한 미션 게임개발 △언택트 사회 적응 코드북 △모바일 플랫폼기반 소방시스템 △안면인식 사용자 인증시스템 △코로나로 인한 공공 공간 변화 적용 △비흡연자를 위한 금연벨 △출입 시 자동 명부 작성시스템 등 다양한 주제로 총 21개 프로젝트의 성과발표가 진행됐으며, 이들 주제에 대한 지역사회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코로나19 확산상황을 고려하여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발표회·포럼에서는 온라인상으로 소그룹 모임 등을 통한 발표가 원활히 진행되었다.

활동을 수료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우리 팀의 부족한 점을 직면하고 보완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프로젝트를 위해 교수님과 팀원들 간 상호작용을 하면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등과 같은 긍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우수한 학생들이 CanDo Leader를 통해 사회공헌형 인재로서 교육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이번 포럼 이후 지역사회 연계성과가 보다 구체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므로 앞으로의 성과를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며, "한 학기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학생들과 이번 포럼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호서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