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4일 오후 7시 홍익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이하 후진학선도형 사업)의 2020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인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은 13회차 교육으로 국가공인 자격증인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그 결과 8명의 수강생이 필기시험에 붙었고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다. 수강생 전원이 이번 교육을 이수해 플로리스트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또한, 강동대학교는 24일 '화훼장식기능사 자격과정 수료식'에 이어, 25일에는 '양식 조리기능사 과정의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식 조리기능사 과정 역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위해 15회차 교육과정으로 운영했다.

특히 1인 1실습의 차별화 된 시스템으로 실기수업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재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에 참여해주신 수강생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강동대학교는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계획·운영 중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상시모집 중이며, 평생직업교육사업단(043-879-1788~9) 홈페이지(https://star.gangd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