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 대상 위원장들, 지도부 의중 살피며 당혹감 표출
"궁예 관심법·부정선거 수법 공부했나" 등 비난하기도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 원외 당무감사 결과 교체 대상으로 거론된 당협위원장들이 일제히 반발하고 나서며 후폭풍이 예상된다.

부친 고향이 제천인 인천 연수을의 민경욱 전 의원은 8일 페이스북을 통해 "두 개의 팀이 감사를 벌인 결과 제 점수는 양쪽 모두 B였다"며 "점수가 본부에 들어가서 바뀌는 걸 보니 4·15 부정선거 수법에 대해 공부를 좀 하신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선 "일곱 번 당적을 바꾼 사람, 문재인을 대통령으로 만든 사람"이라며 "이 자가 나를 자르겠다는 건가. 그 이유나 들어보자"라고 따졌다.

지난 추석 '달님 영창' 현수막으로 논란을 빚은 김소연 대전 유성을 당협위원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당무감사 나온 당직자들조차 호감과 존경을 표하고 갔는데, 또 어떤 궁예가 나타나 중간기록을 관심법으로 정리했나"라고 적었다.

그는 "이번에 당협 자리가 교체되면 대전시장 선거를 준비해야겠다"며 "내년 4월 비대위 활동 종료 후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려고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공개 발언을 하지 않더라도 교체 대상으로 거론된 당협위원장들은 대부분 지도부 의중을 살피며 당혹스러워하는 분위기다.

당내에서는 새로운 야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인적 쇄신이 불가피하다는 의견과 4·7 재보궐선거를 앞둔 시점의 대폭 물갈이가 조직 안정을 해칠 수 있다는 의견이 엇갈린다.

비대위가 당무감사위원회의 권고대로 30% 넘는 원외 당협위원장을 교체할 가능성은 현재로선 크지 않다는 관측도 나온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지도부가 천천히 고민해야 할 사안"이라며 "시기가 적절한지에 관해 토론을 좀 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원외 당원협의회 138곳 가운데 49곳(36%)에 대해 당협위원장 교체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중 충청권 당협위원장은 충북 3명, 대전 2명, 충남·세종 각 1명 등 모두 7명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