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지이엠디·진성로프㈜ 중기부 장관 표창
디자인 펜슬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일진게이트 국세청장 표창
㈜문테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표창

김홍숙 ㈜에이치피앤씨 대표이사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홍숙 ㈜에이치피앤씨 대표이사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김홍숙 ㈜에이치피앤씨 대표이사가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재숙 대표이사
김재숙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는 지난 1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상 등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수출 등 국가 경제 발전에 공로가 큰 여성경제인 75명에 대한 포상과 격려가 이뤄졌다.

이중 충북에서는 김홍숙 ㈜에이치피앤씨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진숙 대표이사
김진숙 대표이사

김 대표는 1993년 화장품과 의약품 유통 도매업으로 시작으로 화장품 제조업으로 업종 전환하고 대학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여기에 전 직원들의 정규직화, 일학습병행제 도입을 통한 역량 강화와 여성새일여성인턴제도 등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김재숙 ㈜에스지이엠디 대표이사, 김진숙 진성로프㈜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오미순 디자인 펜슬 대표는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양기분 ㈜일진게이트 대표이사는 국세청장 표창 ▷이연호 ㈜문테크 대표이사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박영선 중기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여성경제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풍부한 감성, 새로움과 변화를 추구하는 창의적 사고가 국가경쟁력의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여성기업 활동 촉진계획'를 준비하는 등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