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교수
김철수 교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학교법인 대진교육재단은 오는 11일자로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 김철수 교수(60·종교문화학과)를 신임 부총장으로 임명했다. 김 부총장의 임기는 2021년 1월 11일부터 2023년 1월 31일 까지다.

김철수 신임 부총장은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13년에 중원대학교 종교문화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교학지원처장, 도서관장, 대학원장 등의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김 신임 부총장은 앞으로 교무와 입학, 대내·외 협력 관련 등의 업무를 총괄하면서 대학발전을 위한 교육행정 전반을 이끌게 된다.

김두년 총장은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불확실한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우리 대학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사를 단행했다"며 "앞으로 김철수 신임 부총장이 중원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수 신임 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새로운 변화와 도약에 있어서 타 대학보다 큰 강점이 있는 대학"이라며 "앞으로 총장님과 뜻을 같이해 과감한 교육혁신과 지역사회 공헌을 통해 중원대학교를 튼튼한 반석 위에 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