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취·창업 상담 전문교수제' 도입 눈길
청주대 '취·창업 상담 전문교수제' 도입 눈길
  • 박성진 기자
  • 승인 2021.0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청주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심화된 취업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상담 전문교수제'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취업상담은 외부 산업체의 근무 경험이 있는 교수들이 맡았다.

교수를 통한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비대면 취업상담 채널인 'Any-CDP'를 통해 내용과 답변 완료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를 접수한 교수는 답변 완료 시간에 맞춰 취업 상담 피드백을 제공한다.

취업 상담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Any-CDP'에 집적돼 취업준비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취업상담 전문교수로 활동 중인 엄주천(취창업지원단) 교수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역량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방향 설정은 취업 성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교수를 통해 취업상담을 받은 김수민(미디어 콘텐츠 학부 3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상담센터를 방문하지 못해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이 컸지만 모든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1차로 취업 상담 직원에게 기본적인 작성에 대해 상담을 받고, 교수님을 통해 작성의 기본 방향 및 내용 등에 대해 깊이 있게 상담을 받아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취업 지원 서비스를 빈틈없이 제공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보다 높은 수준의 취업 상담을 제공하기 위하여 산업체 경험이 있는 교수님을 지속적으로 참여시키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