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가지]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오는 4일 도내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충북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과 창업촉진사업을 비롯해 수출기업 해외지식재산권 획득 지원사업, 충북 이동특허상담실 운영 등 2021년도 지원사업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예정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7천만원을 지원하며 3년간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전 부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정지문 충북지식재산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기반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지식재산 및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042-229-2731~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