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도미노·색칠하기 등 4종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보건소(소장 김영숙)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및 치매 고위험군,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자가 학습이 가능한 치매 예방 교구꾸러미를 2일부터 배부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던 교육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가정에서만 지내는 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강화를 위해 치매예방 교구꾸러미 '나 혼자 푼다'를 마련했다.

교구꾸러미는 펜, 도미노, 색칠하기, 필사노트, 다른 그림찾기 등 4종이며, 어르신들이 각 가정에서 혼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와 29개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교구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보건소는 치매환자의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해 왔다.

향후 치매환자들의 개별 학습 진행사항을 확인할 예정이며, 건강상태나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과 예방수칙 안내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예방 교구꾸러미 제공으로 생활 속에서 치매 예방 및 인지활동이 강화될 수 있는 효과를 보기를 기대한다"며 "치매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치매안심센터(☎ 830-2392~7)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상담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