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행정서비스 질 향상 도모

대전시교육청은 26일 행정서비스 헌장을 전면 개정하고 이를 발간해 소속기관 및 관련부서에 배포했다.

이번 개정 내용은 2000년 이후 운영해 온 ‘교육행정 서비스 헌장’에 대해 그동안 이행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미비점을 보완하고 현재의행정 환경에 맞게 개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개정내용을 보면 헌장의 명칭을 기관별로 구분될 수 있도록 ‘대전교육 행정서비스 헌장’으로 고치고 서비스 제공 대상을 일반적 개념인 시민에서 내부 공무원을 포함한 행정서비스 수혜 대상인 고객으로 확대했다.

또 서비스의 내용도 기존의 민원 관련업무에서 교육행정업무 전반으로 확대하고 각 부서별 실정에 맞는 이행기준을 마련해 행정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개정으로 행정서비스는 민원담당 부서나 공무원만이 이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를 포함한 전 기관 공무원이 참여토록해 교육행정 서비스 품질을 기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모니터 활동 및 고객 만족도 조사를 강화하고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적극 발굴 및 시정 보상하는 등 우수기관과 우수공무원을 적극 발굴 포상함으로 행정서비스 수요,공급자가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펼칠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시민들에게 공정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익 우선 교육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점을 둘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행정의 수혜자인 고객으로서의 권리를 최대한 행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