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홍대용과학관은 오는 26일 온라인 '2021 정월대보름달 온라인 관측행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홍대용과학관은 매년 정월대보름달을 직접 망원경으로 관측할 수 있는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해왔으나 올해는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며, 천안홍대용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천체망원경을 통한 정월대보름달, 성운, 성단 등 다양한 천체들을 담당자의 해설과 함께 영상으로 관측할 수 있다.

한편 홍대용과학관은 밤하늘의 천체들을 관측하는 온라인 관측행사를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종택 천안박물관장은 "정월은 한해를 처음 시작하는 달로서, 2021년 새해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과 신축년 첫 보름달을 보며 올해 소원도 빌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대용과학관은 =수신면 장산서길 113에 위치해 있으며 천체투영관,과학사 전시관, 기획전시실 등을 운영한다. 홈페이지에는 이달의 관측대상 메뉴를 통해 별자리의 위치와 이름 등을 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