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 2천682억원

진천군이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송기섭 군수 주재로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 진천군 제공
진천군이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송기섭 군수 주재로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송기섭 군수 주재로 국·실·과·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재 부서별로 추진 중인 국·도비 사업과 공모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대응계획과 예상쟁점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진천군은 2022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을 신규사업 34개, 계속사업 66개 등 100개 사업, 목표액 2천682억원으로 정했다.

또한 올해 공모사업 유치 목표는 39개 사업에 국비 416억원, 도비 28억원 등 총 444억원이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혁신도시 하이패스 IC 설치사업 ▷진천스포츠과학지원협력센터 조성사업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백곡2분구) 침수예방사업 ▷초평호 한반도지형 관광개발사업 ▷농촌협약(농촌생활권활성화 계획) 등으로 장기적인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포함됐다.

진천군은 세부적인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중앙부처와 국회의 인적네트워크를 총 동원함은 물론 사전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는 등 외부재원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외부재원 확보는 군 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필수과제"라며 "이번 보고회를 교두보 삼아 정부 정책방향과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우리군에 필요한 사업들이 선정돼 실효성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