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윤봉길의사기념관은 '내포지역의 항일운동을 기억하다'를 주제로 지난해 12월 19일부터 개최해오던 특별기획전을 오는 4월 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2001년 개관 이후 열리는 첫 특별기획전으로 독립운동 관련 유관기관, 내포지역민들과의 학술적 소통과 교류에 큰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당초 2월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4월 30일까지로 기간이 연장됐다.

전시되는 유물은 내포지역에서 활동한 의병들의 유품 및 군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안 살림꾼 수당 정정화 가문의 유물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일제강점기 항일운동사의 변천과 상황을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의 대표 작품은 백범 김구 선생이 수당 정정화 선생에게 써준 휘호인 '춘풍대아능용물 추수문장불염진(春風大雅能容物 秋水文章不染塵)' 대련 작품이며, 국내 문화예술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개인은 별도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나 단체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