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는 '2021년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과정으로 소형건설기계(굴삭기) 조종면허증 취득교육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 일손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작업 효율을 높이는 등 농업인 역량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교육대상은 천안시 내 거주, 농지원부나 경영체등록증을 소유한 농업인 또는 귀농인으로 20명 선착순 모집 후 4월부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소형건설기계(굴삭기) 조종면허증은 3톤 미만 굴삭기 운전이 가능한 면허증으로 이론 6시간, 실습 6시간 교육 후 무시험으로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면허증 소지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3톤 미만 굴삭기를 임대할 수 있다.

이혁재 소장은 "농업인의 전문성과 역량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맞게 영농이 가능한 기반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접수기간,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atc.do) 또는 농촌지원과 교육운영팀(☎041-521-2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15일까지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식품위생 관련법규, 품목제조보고실습, 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으로 농식품 가공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희망자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