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국민들의 공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양승조 충남지사가 지방의 선출직 모두가 정부 합동조사단에 부동산 거래 내역 조사 동의서를 제출하자고 제안했다.

양 지사는 지난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연일 부동산 문제로 인해 나라가 시끄럽다"며 "국민의 분노와 허탈감은 하늘에 닿아 있고 행정의 신뢰는 땅으로 곤두박질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민무신불립(民無信不立)'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국민의 신뢰가 없는 국가와 정치는 설 수 없는 법이다. 특히 일선 현장에서 국민과 직접 접촉하는 지방정부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그런 의미에서 제안하고자 한다"며 "지방의 선출직 모두 부동산 거래 내역 조사를 위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에 서명하고 당당히 조사에 임하자"고 제안했다.

광역자치단체장, 시장·군수, 광역의원, 기초의원은 물론 그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부동산 소유현황과 거래 내역을 정부 합동조사단에 제출하고 결과에 따라 수사당국이 법적인 조치를 취하면 된다는 것이다.

양 지사는 "더는 부동산 문제로 인해 발생한 불신과 불공정의 늪에서 갇혀있을 수 없다"며 "이번 제안이 시시각각 다가오는 현안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키워드

#lh #부동산투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