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 내산초등학교(교장 유재봉)는 26일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다목적실에서 2021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하였다. 이번 선거는 내산초의 대표를 뽑기 위해 선거위원회 학생들의 자율적인 진행으로 공정하게 실시되었다.

이번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는 총 6명으로 회장과 부회장 후보가 각각 기호 1번부터 기호 3번까지 출마하였다. 후보자들은 지난 18일 입후보자 등록 이후 자신의 공약을 전달하기 위해 뜨거운 선거운동을 펼쳤다.

각 후보는 소견 발표회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 나눔 바자회 개최, 학교와 가정에서 환경을 생각하며 쓰레기 배출 줄이는 실천 공약 등 톡톡 튀는 선거공약을 발표하였다. 유권자들은 후보자의 공약 발표 후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비난이 아닌 응원을 하면서 학교를 대표할 회장과 부회장 투표에 고심하여 선거에 참여하였으며 투표 과정은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선거 결과 전교 학생회 회장에 당선된 6학년 김○○ 학생은 기뻐하며 "저를 회장으로 뽑아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의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일 년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유재봉 교장은 "이번 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민주시민으로서 기본 자질인 투표의 의의와 절차에 대하여 배우고, 스스로 학교생활을 꾸려나가는 민주주의 자치활동 경험을 통해 믿음직스러운 전교 학생회를 기대해본다."면서 " 학교는 학생회의 활동이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댜.

키워드

#내산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