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보령시는 '저출산 극복 사진·웹툰·UCC동영상 공모전'을 오는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진, 웹툰, UCC동영상 등 각 분야별 1점씩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총 상금은 620만 원이고, 각 분야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해 상금과 함께 보령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신청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며 저출산 극복에 관심 있는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공모신청서와 작품 등 신청서류를 이메일(gandarva2@korea.kr)이나 우편, 방문 접수를 하면 되고, 타 공모전에 시상 또는 수상 경력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결과발표는 오는 4월 보령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수상작은 이후 시 인구 인식개선 등 인구정책 리플렛 제작, 각종 인구시책 홍보자료, 가정의 달 전시회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저출산' 이란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가족의 기능 및 형태의 변화, 만혼(晩婚) 및 비혼(非婚) 문화의 확산 등으로 출산율이 감소하는 저출산(低出産) 현상은 현대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